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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친환경 수소연료전기차 현대 넥쏘, Nexo 알아봐요
    카테고리 없음 2020. 2. 24. 17: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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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디젤 게이트 이후 환경에 대한 관심이 많이 증가하고 해외의 유명 자동차 회사를 비롯해서 많은 회사가 Phev, 전기 차를 포함한 다양한 전기 자동차 라인 업을 2020년까지 구축하겠다는 포부를 밝힌 바 있습니다, 현대 자동차에서도 이러한 전기 차를 만두와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지만 그 중에서도 전기 수소 연료 차에 많은 연구를 하고 배터리의 한계를 극복할 수 있도록 배터리가 없는 수소 연료 전지 개발에 힘을 쓰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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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수소연료 전기차는 수소를 탱크에 충진한 뒤 외부에서 유입되는 산소와 결합시키면서 발생하는 전기를 이용해 모터를 돌리는 방식인데, 이때 비축된 전기를 사용하느냐 제조하면서 사용하느냐에 따라 다릅니다.넥소의 현재의 금액은 모던과 프리미엄 두개 트림에 존재하지만 6천 만원대 후반에 7천대 초반입니다. 가격대만 두고 봤을 때는 Benz E Class, BMW 5 series, Lexus Hybrid 같은 유명 외국산 중형 차를 탈 수 있는 금액과 매우 매우 비싸게 느껴질 수 없던 친환경 차에 대한 정부의 약 간 2,750만원으로 자치에서 지급되는 약 간(200~700)을 포함하게 되면 소비자가 내야 할 금액은 약 3천 중반부터 4천의 초가 되는데 가격적인 경쟁력은 충분히 있다고 소견이 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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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가격적인 경쟁력이 왜 있냐고 보묘은넥소/Nexo의 내부 전자 장치나 에코 주행 및 장거리 주행이 가능하다는 점을 들 수 있겠는데요, 넥소/Nexo는 하나회의 충전으로 약 600km주행이 가능하지만 최대 6~7.5kg의 수소를 연료로 저장할 수 있는데 수소 연료 하나 kg당 약 77~90km가 있다고 한 다이는 하나 9하나 km의 에오닉하나렉토릿크 그 때문에 540km였다 테슬라 S한 00d보다 높은 수치다 겟슴니다. 또 긴 충전 때 때에 북로를 거치지 않아도 좋으니 전기 자동차와의 차별성이 있는 단 5분에 충전이 가능하다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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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수소 연료 전지 자동차 넥소/Nexo는 하나 6가지 마력(하나 20kw)의 전기 모터가 앞바퀴에 장착되어 있으며, 최대 토크는 49.2kg/m에 해당하는 것이다 시내에서 평상 주행에는 큰 불편은 없지만, 빠른 차선 변경이 그아잉 고속 도로에서 고속 주행에서는 낮은 마력이 많이 지나치게 체감될 것으로 예상되는데 이런 낮은 힘을 충분히 커버할 수 있는 것은 다양한 공조, 전자 장비와 친환경성과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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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넥소/Nexo의 전돌 타ー페시아의 내비게이션이 다양한 정보를 나타내는 와이드 디스플레이는 선명도가 매우 매우 뛰어 나, 벤츠 S, E Class등을 대충 비슷한 1열 배치를 통해서 시인성을 더욱 높였고, 터치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역시 한쪽 방향 지시등을 켰을 때 해당 방향 차선을 계기판 화면에 표시해 운전자가 사이드미러로 시야를 떼지 않고 옆 차선을 확인할 수 있어 안전성을 더욱 높이고 사각지대를 없애면서 주행을 돕는 시스템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역시어떤선전에서도유명했던자율주차의경우자동으로주변주차공간을검색및인식하여해당위치에멈춰서운전자가타고있는상태에서도자율주차가가능하고내려가도차키에있는전진과후진버튼만을이용해서주차가능하다고하는데,이때차내부에서는어라운드뷰를이용하여주차공간을정확하게표시하는등뛰어난 기술력을보여주고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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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 밖에도 자율 주행 시스템(ADS)2수준을 적용했지만 이는 오데 푸티 부스 마트 크루즈 컨트롤(ASCS)보다 더 진보된 공조 장치로 고속 도로 차선 유지와 동시에 자율 주행을 보조하고 원격 주차까지 가능하게 하는 시스템으로 하고 있으나 현재는 2수준이지만 2021년까지 자율 주행에 저명한 중소 기업인'오로라'와 함께 4수준까지 올리는 방안이라고 밝혔습니다 아직 크루즈 컨트롤이 3단계 크루즈-세팅-속도 조절이 되는 부분에서 크루즈 컨트롤을 사용하는 데 다소 불편한 점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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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처럼 좋은 전자 공조 장비와 자율주행 및 주차 기능을 갖춘 수소연료 전기차 넥소/Nexo의 단점은 필수인데, 가장 기본적으로 하나, 수소차에 대한 수요가 아직 많이 부족하고 인지도도 아침이라 충전소 인프라가 매우 부족하다.의문인 행정부에서는 2020년까지 전체 3가지 0곳의 충전소를 보급하겠다고 밝힌 것이 있는데, 이 숫자도 매우 불충분하다고 말할 수 슴니다의 수요가 언제나 그랬던 것처럼 단어의 남자가 전기 스탠드처럼 급격히 항상 그렛도우쯔오날도 있지만 아직 인프라가 많이 부족하게 소비자 체감은 훨씬 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또 수소 연료의 가격이 아래 나쁘지 않아 난관으로 하고 있으나 수소 연료는 현재 하나 kg당 약하거나 0,000원으로 예상 측정이 되고 있는 슴니다.즉 넥소/Nexo의 완충 시 약 60,000원에서 70,000원의 금액이 소요된다는 것인데는 친환경성을 열어 나쁘지 않고 바로 눈 앞에 보이는 손익 계산이 크게 느끼는 소비자 입장에서는 하나 반 디젤이 나쁘지 않고 하이브리드가 훨씬 경제적으로 느껴지게 하는 요인이기도 할 것이다.수소 연료의 가격은 행정부의 정책과 소비자 수요에 응하고 변하려 하고, 행정부는 2020년까지 수소 연료의 가격을 조정하겠다고 밝혔다고 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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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또다른우려는수소연료의폭발여부라고할수있는데,그냥지수소라고하면수소폭탄을바라보면서폭발에대한우려심을갖게됩니다.다만 고강도 복합소재로 구성된 연료탱크는 수소를 넣어도 파손 자체가 매우 어렵고 안전장치가 존재하기 때문에 쉽게 폭발하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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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기 자동차 초기 발매 당시에 충전소 인프라 구축, 차량의 가격과 관련된 여러 이슈 과다 씨 문제가 제기된 과정을 다시 현대는 수소 연료 전기 자동차란 새로 분야에서 넥소/Nexo로 1골소움을 내디뎌서 많은 곤란이나 문제가 많을 것으로 예상이 되지만, 에코를 통해서 우리의 미래를 걱정하고 개선하고 자기 갈 그 어려운 1길을 걸을수록 성공적인 결과가 있음을 응원하 겟슴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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