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넷플릭스 [시에라 연아이 대작전] 좋네요
    카테고리 없음 2020. 2. 23. 22:40

    한참동안 재미있는 듯이 보다가 바쁜 일이 있어서 이제야 다 감상할 수 있게 된 시에라 연애 대작전. 원제는 이렇게 제목이 아닌데 다 보고 나라면 비참한 명명이 별로 자신 있게 되는 영화. 영화 자체는 좋지만 영화 제목 자체를 너무 로맨스물처럼 포장해놔서 사람들이 좀 다른 기대감으로 보는 게 아닌가 싶다. 정작 감상하면 내 면은 시에라버제스의 성장영화 정도로 요약되는데 그 예기다. 마지막에 키스신을 하려던 내가 오기를 예기치 않게 하는 것도 아니고, 오히려 시에라와 베로니카의 우정우정과 우정장면이 더 자신 있는데 왜 이 영화의 제목을 연애대작전으로 정했는지 이해가 안 간다. 아니, 나도 중반 정도까지는 보면서 좋은 제목을 만들었다고 생각했는데 클릭 유발용 제목은 아니었던 것 같아. 이번에 넷플릭스가 국한에서 엄청난 채용을 진행했는데 번역이 자신의 제목에도 도움을 줬으면 좋겠다. 사실 이게 사람들이 로맨스물인 줄 알고 배신감을 느껴 평이 안 좋은 영화였는데, 나도 따라서 sound에는 볼 것을 예기했는데 보통 아무 소견도 안하고 재미있어서 끝까지 다 본 작품이야. 아내의 Sound에서 성장영화로 나아가 자신감을 가졌다면 이렇게까지 평이 나빴을 것 같지는 않다. 자신도 지자신탈서를 본 평 중에 이 영화를 찬양하는 사람을 정말 거의 보지 못했던 것 같다.


    >


    뭐, 냉정하게 이 이야기를 하면, 이 영화의 포지션은 조금 애매하다. 로맨스 영화로 보기에는 좀 약하고 성장 영화로 보기에는 깊이가 없다. 이것을 단점으로 볼 수도 있고 저는 이것이 약간 장점이라고 견해했습니다. 모호하기 때문에 어떤 것이든 재미있게 볼 수 있는 부분이 있어 기대와 달리 많은 견해를 보여 준다. 뭐, 마지막이 좀 급하게 마무리되고 현실성이 없어서 욕먹는 것 같지만 이 정도면 뭐, 아주 훌륭하지 않지만 마무리를 잘했다고 본다. 더 이상 시나리오를 쓸 수 있다면 더 좋겠지만, 이 정도도 그럭저럭 훌륭하다. 그리고 이야기를 했으니까 이 이야기지만, 성장소설이 오히려 이 이야기를 진행하기가 너무 어렵다. 때로는 시가의 성장소설을 쉽게 볼 수 있는 사람도 있지만 정스토리오, 오히려 장르물보다 이렇게 흔한 소재가 쓰기 불편하다고 한다. 그리고 수습도 참 어렵다. 시에라용 아이 대작전에서도 마지막에 사고가 나지만, 약간 서먹서먹하고 무리라고 생각될 정도로 해피 엔딩으로 끝나긴 해요. 하지만, 저는 이것이 최선이라고 견해합니다. 애초에 기대치가 없었기 때문에 내가 좋게 봤을지도 모르지만, 스토리다. 뭐 감정등에서는 외모적인 차별이 자신의 성장통에 대해서 좀더 깊게 다루길 바랬지만, 그렇게 깊게 들어가면 영화가 당신에게 우울해지고 보잘것없기 때문에 여기서 타협을 잘했다고 생각한다.그리고 우리의 삶도 성장도 제대로 꺾이는 것이 없지 않다. 은근 모든 1이 흐지부지되거나 제대로 되고 싶은 것에 그렇게 안 되는 것이 어차피 인생 아닌가. 그래서 저는 존스토리오 오히려 현실을 더 제대로 반영한 것 같아 제 이름을 납득하긴 했습니다. 정스토리 오히려 사람들은 내 인생이 딱 맞지 않아서 이 영화에 대해 욕하는 건지도 모른다는 견해를 들었다.


    >


    내가 조금 흥미로웠던 부분은 하버드 입학, 즉 명문대 입학에 관한 것이었다. 미국은 우리 본인과 입시제도가 별반 다르지 않다는 의견도 있지만 명문대 입학이 더럽고 어렵다는 점은 끓는 듯하다. 거기에도 사교육이 존재하고 명문대에 입학하려면 단순히 머리가 좋은 것 이상이 필요하다. 아니, 정말 오히려 우리 본인이지만 아직 미국처럼 계급사회는 아니라는 근거가 아닐까. 요즘은 모르겠지만 내가 고등학교 다닐 때만 해도 머리만 좋으면 명문대 들어가기가 그렇게 어려운 일이 아니었다. 본인이 어린 학생들에게 특별활동을 요구하는 것은 정말 기가 막힐 정도로 본인이 아니다. 미국은 이렇게 계급이 정확히 본인이 된 느낌이라고나 할까. 우리 본인 라처럼 모두에게 명문대를 가라고 하지 않고 머리가 좋지 않고 다른 재능 있는 학생들은 아예 제외시키고 있다는 느낌을 받기도 했어요. 뭔가 그들만의 리그를 만드는 느낌 이게좋다.본인예쁘다.내가말하는것만큼제가교육시스템지식이해박한것은아니고보통영화를보면서좀신선했습니다. 그러다가 중간에 진로타 sound당 선생님이 시에라의 유명한 아버지를 시켜서 어떻게든 해보라는 지적도 좀 의외였다. 우리 자신만 금수저가 판을 치는 것이 아니라 요기도 금수저가 판을 치고, 그것을 적극적으로 이용해야 하는 사회라니. 어차피 사람이 살아 있는 것과 같으냐는 의견마저 들었다. https://www.youtube.com/watch?v=ZAaV0RdbHYY


    배우들의 연기는 모두 좋다. 주연배우 섀넌 파서는 이상한 이야기에 나쁘지 않다고 했지만 나쁘지 않아 이번 영화에서 아내 소동을 볼 생각이었는데 견해 연기도 좋고 연기가 깊다. 노아 센티네오는 여전히 잘생겼고 아내 소음을 보는 크리스틴 프로세스도 매우 아름답다. 연어린이 로맨스에 대한 기대를 저버리고 한 소녀의 성장기라는 견해를 보면 볼 만하다. 큰 기대를 하지 않으면 나쁘지 않다, 재미없다고 볼 만하다. ​ 매우 주관적인 점성술:2/5이다니이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